티스토리 뷰

2024년 4월 4일 원티드 디자인 프리온보딩 요약 정리

 

"정성적인" < "정량적인(수치)"

정량적인(수치)를 선택하는 이유는 "인지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", "평균 구매시간을 파악하기 위해"

 

 

행동의(사람들이 무엇을 하는가)

  • Usability
  • A/B Testing

 

고객조사 및 아이디어

  1. 조사 목적 및 개요
    • 사용자 조사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
  2. 설문 구조 요약
    • 설문지를 어떻게 구조화 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요약
  3. 주요 결과 요약
    • 주요 결과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사항만 기재
  4. 인사이트 도출
    • 결과 해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
      • UX 전략 및 디자인 연결성

 

사용자 이해

  • 정량 조사(Survey) → 보다 넓은 범위로 사용자를 이해
  • 정성 조사(Interview) → 보다 깊이 있게 사용자를 이해

 

5 Whys?

Why? → Why? → Why? → Why? → Why? → 문제의 근원 발견

 

 

  1. 1 Why
    • 우리 브랜드의 티셔츠가 팔리지 않는 이유는?
  2. 2 Why
    • 고객이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. 고객이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?
  3. 3 Why
    • 세련되지 못하기 때문이다. 세련되지 못하다고 느끼는 이유는?
  4. 4 Why
    • 로고가 크게 박힌데다 다양한 색상이 사용되어 아름답지 않으며 티셔츠의 특징이 부각되지 않기 때문이다. 해결책은?
  5. 5 Why
    • 로고의 크기를 줄이고 단일 톤의 색상으로 변경하여 티셔츠 자체의 디자인을 살려주자.

 

Affinity Diagram

방대한 데이터들 사이에서 의미 있는 규칙을 발견하기 위한 그룹핑 방법

 

포트폴리오 팁

  • 전반적인 프로젝트의 맥락을 고려하여 논리적으로 구성할 것